“예약 되나요?”
전화는 이제 그만!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전화로 ‘예약 되나요?’를 물어보기보다 인터넷에서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 후 바로 예약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전화를 불편해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전화 예약이 보편적이었던 정비소 예약도 많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
아직 전화로만 상담을 하거나, 바로 방문하는 고객들만 응대하고 있다면 오늘의 속보를 주목해보세요.
첫번째 정비속보
“예약 되나요?”
전화는 이제 그만!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전화로 ‘예약 되나요?’를 물어보기보다 인터넷에서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 후 바로 예약하는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 전화를 불편해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전화 예약이 보편적이었던 정비소 예약도 많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
아직 전화로만 상담을 하거나, 바로 방문하는 고객들만 응대하고 있다면 오늘의 속보를 주목해보세요.
자동차 정비,
어플로 쉽게 예약해요
최근, 르노코리아에서는 자사 앱 'MY르노코리아'에서 2시간 이내 정비가 가능한 정비소를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패스트 트랙 정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또한 SK네트웍스에서도 수입차 관리 앱인 '더 카펫'에 정비 예약 서비스를 새로 추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처럼 이제 운전자들은 앱을 통해 손쉽게 정비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받으려고 하는지, 어떤 시간에 예약이 가능한지 일일이 물어보지 않고 원하는 정비를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정비 예약 서비스를 도입하면, 정비소는 오히려 신경쓸 게 많아지지 않나요?”
예약 서비스가 낯선 사장님들을 위해 마이클에서 예약 서비스를 경험한 사장님들의 후기를 모아봤어요!
마이클 사장님들도 예약 시스템에
만족하고 있어요
“예약 받기 시작하면 손님만 편하지, 내가 편한가?”
예약 받기 시작하면 불편할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마이클과 함께하고 계신 사장님들은 이미 예약 시스템의 장점을 제대로 체감하고 있어요!
특히 소규모 업장일수록, 시간 관리가 용이해져 작업 효율이 올라간다는 후기가 많다는 사실!
그래도 예약 서비스 도입이 망설여지신다구요?
마이클이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야만 하는 이유를 정리해봤어요.
예약 서비스를 도입해야만
하는 3가지 이유
1. 시간 관리가 용이하다
혼자 일하시거나, 직원이 많지 않다면 일손이 부족해 몰린 손님들을 모두 받을 수 없었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는 몰리고, 손님이 없는 시간대에는 빈 리프트에 속상하고…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면 손님들이 가능한 시간을 확인하고 예약하고 오시기 때문에 리프트가 노는 시간도 줄고 손님이 몰려 곤란해지는 상황도 적어져요!
2. 더 많은 고객을 받을 수 있다
시간 관리가 편해지는 것과 마찬가지! 우리 정비소가 예약이 가능하다고 되어 있다면, 손님들은 예약 후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할 수 있겠죠?
그렇게 방문한 정비소에서, 서비스가 만족스러웠다면? 평생고객이 되는 건 순식간!
3. 재고 관리가 편리하다
(마이클만의 비밀) 마이클에서는 엔진오일 재고를 모니터링하고 엔진오일이 떨어지기 전에 보내드려요.
“엔진오일 재고 팔아 먹으려고 하는 거 아니야?”
오해는 금물! 마이클이 보내드리는 엔진오일은 ‘마이클 재고’로, 마이클로 예약하고 오는 고객들에게만 사용할 수 있고 입점 해지 시 마이클이 회수합니다.
정비 예약 서비스는
마이클 말고도 많은데…🤔
마이클이어야 하는 이유
400만 운전자가 차량을 등록하고 사용하는 마이클! 전국적으로 사용자가 있어 하루에도 몇 백번, 몇 천번 이상 우리 정비소가 노출된다는 사실!
또, 가까운 고객이 쉽게, 더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마이클은 정비소를 ‘거리순’으로 노출합니다.
마이클로 방문한 고객이 사장님 정비소의 단골이 될 수 있도록, 가까운 고객을 더 많이 보내드릴게요.